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은 NanoMarkets이 최근 ‘비ITO(산화인듐주석) 투명전도막 신흥시장’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나노테크놀러지 리서치사인 NanoMarkets의 보고서에서는 대체 투명전도막(TCO : Transparent Conductive Oxides) 시장 규모가 2016년까지 9억 2,50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이 보고서는 ITO(산화인듐주석)를 대체하는 TCO 소재의 다양한 용도에 대해 분석하고 있다.
TCO의 용도로는 LCD, 전자종이, 플라즈마 OLED 디스플레이, 터치스크린 센서, 박막 PV 및 유기 PV, OLED 조명, 에너지 절약형 스마트 창문(Smart Window), 썬팅필름(Solar Control Film), 정전기 방지 및 RFI / EMI 차폐(RFI/EMI Shielding) 등이 포함된다.
또 박막 트랜지스터용 비정질 실리콘 대체 소재로서의 TCO 시장 기회에 대해서도 분석했다.
불소함유 산화주석(FTO)이 ITO를 대체하고 있다. FTO는 이미 큰 성공을 거둔 CdTe형 PV에 투명전도체로서 많이 사용되고 있다.
또한 FTO는 에너지 절약형 스마트 창문에 주로 활용되며, 빌딩 관리 비용을 절감시켜 주고 있다.
미국 에너지국에 따르면 건설 업계의 부진에도 불구하고 에너지 절약형 창문에 대한 수요는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한편 FTO를 플라즈마 디스플레이와 염료감응형 태양전지(DSC)에 사용할 방법과 실버코팅 대체 소재로서의 사용법이 모색되고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