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시대에 에너지를 절감시키는 연료절감기가 개발돼 주목을 받고 있다.
(주)태한보(대표 윤보선)가 최근 개발한 에너지 절감장치 ‘에너지364’가 바로 그 제품이다.
‘에너지 364’는 보일러에 데워진 물을 강제 순화시키는 기존 보일러 방식에서 뜨거워진 난방수가 열효율을 최대한 발산할 수 있도록 난방수의 강제순환을 제어하는 원리가 적용된 장치다. 이 원리를 통해 불필요한 보일러의 버너 작동을 줄여 에너지를 절감시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시켜 친환경적이인 제품이다.
더불어 항상 균일한 방바닥 온도 유지로 실내 외풍이 없고, 하우스 등 정밀한 온도제어가 필요한 곳에 더욱 적합한 제품이다.
장시간 보일러를 가동하지 않았을 경우 쾌속버튼을 이용해 쾌속난방을 할 수 있으며, 기존 보일러 교체 없이 간편히 설치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제품은 연료뿐만 아니라 보일러 작동시간 단축을 통한 전기 사용량 감소로 난방비와 함께 전기요금도 감소시킨다.
설치일로부터 1년간 무상 A/S가 가능한 ‘에너지 364’는 국내 유일 첨단기술 특허 제품으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과 한국기계연구원으로부터 실험을 통한 공식 인정을 받았으며 이미 발명특허 제0539000호로 등록됐다.
현재 국내 총 1,600만대 보일러 가운데 설치 가능한 개별난방 보일러 수가 1,200만대에 육박하고 있어 ‘에너지 364’ 설치 시 국가적인 에너지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윤보선 대표는 “에너지 364는 특정 소비자층으로 한정되지 않고, 모든 난방용 보일러에 적용이 가능하므로 그 시장 전망이 매우 밝다”며 “에너지364 보급 사업은 고유가 시대의 난방비 절감과 친환경 청정에너지시대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