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24 09:45:47
기사수정

이제 포스코 지정 판매점에 가면 포스코 패밀리사의 모든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포스코는 포스코 지정 판매점이 이달부터 열연, 냉연, 후판 등 전 포스코제품은 물론 포스코강판의 컬러강판, 포스코특수강의 탄소합금봉강, 화인베스틸의 형강제품 등 포스코패밀리사 제품도 함께 판매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이는 최근 구매효율성 강화를 이유로 열연, 냉연, 후판, 컬러강판, 형강 등 다양한 제품을 하나의 판매점에서 구매하기를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포스코는 대고객 서비스 대응력 강화 차원에서 한 판매점에서 다양한 제품을 일괄 구매할 수 있는 토털소싱솔루션(Total Sourcing Solution) 체제를 구축하게 됐다고 평가했다.

기존에 포스코는 8개의 열연제품 판매점과 18개의 냉연제품 판매점을 구분해 열연과 냉연제품 취급을 전문화하는 형태로 지정판매점제를 운영해 왔다.

그동안 국내 철강 유통시장의 치열한 경쟁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이 절실했던 포스코 판매점들은 포스코의 이번 조치를 긴장감 속에 내심 환영하는 분위기다. 판매점의 한 관계자는 “사실상 열연, 냉연 판매점의 구분이 없어져 판매점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면서도 “이번 조치를 잘 활용하면 고객 서비스 강화를 통해 회사를 재도약 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기대를 나타냈다.

포스코 관계자는 “이번 조치로 고객들이 포스코 판매점 어느 곳을 방문하더라도 원하는 제품을 전부 구매할 수 있는 토털소싱솔루션(Total Sourcing Solution)체제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향후 포스코 판매점들이 경쟁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국내 철강 유통시장의 새로운 모델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89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