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1-10-25 10:03:16
기사수정

유럽 조명 장비 시장이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거주 시설 부문이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할 것이며, 소매 및 숙박업에서는 다른 부문보다 더 고가인 장식용 조명기구들이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앞으로는 더 지능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조명 부문으로 시장이 움직일 것이다. 특히 LED 혁명은 LED 조명 시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기업들에게 엄청난 성장 기회를 가져다 줄 것이며, 이는 전체 조명 시장에서도 주요 성장요인으로 여겨질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 한국지사는 “유럽 조명 장비 시장:산업별 응용 분야에 대한 시장 기회 보고서에 따르면 유럽 조명 장비 시장은 지난 2010년 약 194억 430만 달러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으며 2017년에는 239억 1,420만 달러에 달할 것으로 전망했다”고 말했다.

이번 보고서는 사무실, 소매업, 숙박업, 레저, 일반 산업, 교육(공사립 모두 포함), 헬스케어(공공 및 민간 부문 모두 포함), 실내외 공동 공간, 주거용 및 기타(경기장, 군용 시설, 문화 공간 등) 산업들을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됐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마이클 메이어(Michael Meyer) 연구원은 “모든 산업별 실사용자 부문에서 에너지 효율이 높은 조명으로 추세가 몰릴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기능성 조명 부문에서 시장업체들이 살아남기 위해서는 에너지 효율과 지능성 조명 기술 촉진은 이제 더 이상 선택사항이 아닌 필수사항이 되버렸다”고 말했다.

이미 예견된 대대적인 LED 기술 활용이 이번 조사 예측기간 이전에 일어날 것으로 보이진 않지만 LED 기술은 특정 산업내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에 이미 잠식했다. LED로의 움직임은 모든 조명 부문들에 영향을 미칠 것이고 시장업체들은 자신들의 제품 뿐만 아니라 공급 및 유통 전략에도 이를 반영해야 할 것이다.

2010년 전체 유럽 조명 장비 시장에서 조명이 약 73%를 차지하며 가장 비중있는 제품 부문으로 여겨지고 있다. 비록 다른 제품 부문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성장률이 예상되고 있지만 더 효율적인 광원과 호환되는 신제품에 대한 수요에서 이익을 얻을 것이다.

조명제어기기는 2010년 전체 시장에 약 4%를 차지했으며, 에너지 효율에 대한 인식이 늘어나고 스마트 빌딩과 조명 제어기기 통합이 빌딩 자동화에 출현함에 따라 조명제어기기의 점유율은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유럽의 가장 큰 경제 국가인 독일 역시 조명 장비 시장에서도 가장 큰 시장으로 나타났다. 독일 시장은 에너지 효율에 대한 고객 인식 및 신기술의 높은 도입률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두번째로 가장 큰 유럽 시장은 영국이다. 영국은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부단한 노력으로 에너지 효율 조명 기술 판매를 부추기고 있다.

유럽 국가들 중 에너지 비용이 가장 높은 곳으로 예상되는 이탈리아도 비용 절감을 위한 에너지 사용 감소를 우선시하고 있다. 대부분의 유럽 국가들의 조명 장비 시장이 오는 2012~2013년 사이 경제위기 전 수준으로 되돌아 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반면 스페인은 건설산업 불황에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아 오는 2015년에나 경제 위기 전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891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