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www.mke.go.kr, 장관 최중경)는 ‘기후변화 희망미래, 국민과 지식경제부가 함께 합니다'란 부제로 ’제6차 기후변화 Week'를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서울 JW메리어트 호텔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에너지․온실가스 목표관리제 본격 도입 등 ‘온실가스 감축 실행원년’을 맞아 산업계의 온실가스 감축사례와 국민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 저감 활동으로 구성했다. 또한 온실가스 감축 주체와의 협력과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세미나, 체험프로그램, 아카데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이라는 취지에 맞게 탄소중립 프로그램으로 추진해 행사기간 동안 배출되는 약 100톤의 탄소를 나무심기, 태양광 설비 투자 등으로 이어질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는 첫째 날인 26일 개막행사로 기업에 유망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소개하는 그린비즈니스포럼과 기후변화 정책협력단 출범식, 대학(원)생 기후변화 논문 공개 평가가 진행된다. ‘기후변화 정책협력단’은 다양한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와 소통하고 정책역량을 결집하기 위한 민관 협의체로 감축정책, 국제 협상 등 기후변화 주요 이슈와 정책을 분과별로 논의한다.
한편 가든파이브에서 진행되는 체험 행사는 태양광 자동차 경주,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트릭아트 전시, 북극곰 퍼포먼스 등 흥미와 교훈을 동시에 잡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실시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