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기계 전문 기업인 화천그룹(회장 권영렬 www.hwacheon.co.kr)은 지난 5~10일까지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린 공작기계 전문 전시회인 EMO2009에 참가, 유럽시장을 겨냥한 특화 신제품 2종을 출시하고 장비 30여대의 수주를 받는 등 좋은 성과를 기록했다고 지난 15일 발표했다.
아울러 화천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동유럽 딜러망까지 확보함에 따라 유럽 시장을 비롯한 미국, 싱가포르 등 해외 시장 공략 계획을 완성하고, 오는 2012년까지 1억불, 1000대 판매를 자사 해외마케팅 목표로 설정했다고 발표했다.
화천이 이번에 참여한 EMO2009는 공작기계 분야에선 세계 최대 전시회로, 화천은 유럽은 물론 세계 공작기계 업계에 자사 신규 솔루션을 알리고 해외 영업망을 확충하고자 이번 전시회에 참여했다.
화천이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 신제품은 P 4020과 Hi-TECH 7026 등 모두 2종. P 4020은 화천의 세계시장 점유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보급형 제품이며, Hi-TECH 7026은 유전(석유 및 가스 산업) 업계에 적합한 맞춤형 기종으로 노르웨이, 러시아 등 북유럽과 미주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됐으며,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신제품 2종과 함께 공정집약형 CNC 선반 T2-2TYSMC/ CUTEX-240, 고속 금형가공 머시닝센터 SIRIUS-UL+ 등의 기존 제품도 전시됐으며, 내년 초 선보일 예정으로 한창 개발중인 10종의 개발중인 신제품 정보도 제공돼 현지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신제품 발표와 함께 가시적인 유럽 시장 공략 결과도 얻었다. 우선 30여대(295만불, 34억원 규모)의 수주를 현장에서 기록한 것은 물론, 동유럽 딜러망도 함께 확보하는 성과를 얻어 이번에 발표한 유럽시장 특화 제품의 현지 전망을 더욱 밝게 하고 있다.
현재, 화천은 미국, 독일(유럽), 싱가포르 등지에 법인을 설립하고 인도에 협력관계를 유지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포화상태인 국내 시장을 벗어나 세계 시장 속의 기술 기업으로 발돋움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화천은 오는 2012년까지 해외시장에서 장비 1000대 판매, 매출 1억불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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