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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1-11-16 22:0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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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글로벌인포메이션은 Strategies Unlimited이 최근 ‘고휘도 LED 시장 리뷰와 예측 2011’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고휘도 LED 시장은 TV부문의 백라이트 장치 어플리케이션의 선전으로 108% 성장 후 2010년 112억을 달성했다. 그러나 2011년 전체 TV 수요의 침체 및 공급 과잉 현상으로 가격이 인하되면서 2011년 LED 매출은123억 달러 수준으로 전망되고 있다.

2014년 최고 162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후 2015년에는 153억 달러까지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2015년의 매출 하락은 일시적인 현상으로 그 해 이후 조명 시장이 성장 동력으로 작용하며 회복할 것으로 전망된다.

LED 가격은 헤드램프와 같은 특수 어플리케이션을 제외하고 20~40%까지 하락했다. 따라서 가격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한 중국의 몇몇 신규 업체들은 시장에서 퇴출될 것으로 보인다. LED 상용화가 이루어지면서 DRAM 과 같은 대표 업체들만 불안정한 시장에서 살아남게 될 것이다.

LED 조명 수익률은 복합성장률 33% 로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고 최근의 LED 가격 하락으로 인해 도입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전 세계의 간판산업은 2010년 34억 달러의 급격한 성장을 이뤘다. 중국 시장은 현재 19억 달러까지 성장해 왔고 연간복합성장률 14%로 2015년까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된다.

2010년 간판 시장에 대한 LED 수익률은 11억 달러로 이는 2015년 16억 달러까지 증가할 전망이다. 대다수의 간판생산이 중국에서 이루어지고 있어 중국의 제조 시장 동향에 영향을 받을 것이다.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부문은 성장 전망이 어두운 편이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PC 를 제외한 휴대폰, 노트북 등의 대다수 모바일 어플라이언스 시장은 포화 상태에 도달하여 가격이 하락하고 이로 인해 LED 수익률은 약 4.1% 마이너스 성장을 기록할 것이다.

중국 시장의 성장으로 인해 자동차 부문의 LED 수익률은 2010년 11억 달러에 도달했다. 그러나 시장 과열 양상 및 일본 쓰나미 영향으로 공급에 차질이 있어 2011년 기대 수익률은 5% 로 조정됐다.

낮 시간용 조명 및 헤드램프의 LED 사용 증가로 외부 자동차 조명 시장의 성장은 매년 10%를 기록할 것이다. 그러나 가격 하락 및 자동차 계기판의 LED 사용이 포화 상태를 이루고 있어 일부 수익률의 감소를 가져올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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