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천안 소재 가스켐테크놀로지(주)(대표 조창현)가 기업부설연구소를 마련하고 토탈 가스 솔루션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가스켐테크놀로지는 지난 1일 천안시 성환읍 본사에서 연구소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중견 충전기업으로서 기업부설 연구소를 보유한 것은 보기드문 일로 회사의 20년에 걸친 사업경험과 기술을 정리하고 한단계 발전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연구소에서는 산업용 가스 관련 안전관리, 충전 시스템 자동화 및 가스 분석 기술 등에 대한 연구를 추진하게 된다.
조창현 대표는 “이번 연구소 설립을 통해 회사가 추구하는 ‘토탈 가스 솔루션 시스템’을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며 “보다 안전하고 적극적인 대고객 서비스 제공은 물론 동종업계 발전에 크게 기여하겠다”며 설립 의의를 밝혔다.
한편 그간 가스켐테크놀로지는 지난해 가스시설 시공사업에 진출, 자사 설비는 물론, 수요처 등의 시설수요를 직접 시공하는 등 산업가스 종합 서비스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과시해 왔다.
또한 GC-TCD/FID, GC-DID, 수분 분석기, 미량 산소 분석기, THC 분석기 등을 완비한 가스분석실을 운용하고 있는 회사는, 이를 통해 고순도 탄산(CO₂) 제조기술과 고순도가스 충전 진공시스템 기술을 개발, 벤처기업 인증을 이끌어 내는 등 고부가가치 ‘강소(强小)기업’으로 도약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