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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12-01-09 17: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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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김용근, KIAT)은 기획재정부 주관의 ‘2011년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발표에서 최고등급인 “우수”에 선정됐다고 지난 9일 밝혔다.

KIAT는 고객만족도 조사가 시작된 2009년 ‘보통’, 2010년 ‘양호’를 거쳐 2011년 최고등급인 ‘우수’를 획득함으로써 공공기관의 CS(고객만족)경영이 체질화되고 고도화되는 과정을 가장 모범적으로 보여주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KIAT는 고객만족도가 높아질수록 정책·사업의 성과 및 효율성도 향상된다는 인식 아래 전 임직원이 R&D 지원 과정에서 고객과 소통하고 감성적 접근을 통한 공감대 형성에 주력해왔다.

특히 ‘인간을 위한 기술 고객을 위한 KIAT’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고객 눈높이에 맞춘 R&D 지원시스템 구축, 편안한 R&D 평가분위기 조성, CS모니터링단 등을 운영하며 고객들로부터 “참신하다”, “감동적이다”란 호평을 듣기도 했다.

김용근 원장은 “이번 조사에서 최고등급을 달성함으로써 CS경영을 선도한다는 자부심을 얻게 됐다”면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KIAT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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