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장관 유영숙)는 오는 3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SETEC) 국제회의장에서 ‘2012년 환경산업 육성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환경산업 육성을 위한 정책 및 지원사업에 대한 기업의 이해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기획됐다.
환경부는 설명회와 더불어 기업 담당자와 전문가의 1:1 상담부스를 운영하는 등 수요자 중심 정책의 개발과 추진을 위해 소통 강화에 신경을 쓴 모습이다.
설명회에서는 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기술 R&D 지원, 환경 인증 지원, 수출 및 해외사업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정책소개가 이뤄진다.
환경공단은 바이오 그린에너지 펀드, 매립지공사는 폐기물 관련기업의 해외 진출지원 방안을 소개한다.
또,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은 중소기업 지원시책, 한국산업은행은 프로젝트파이낸싱(PF) 노하우를 소개할 계획이다.
상담회에서는는 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의 수출 및 해외사업 지원 분야에 대한 전문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경부 환경산업팀 박연재 팀장은 “기술력을 가진 환경산업체가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정책 지원을 강화해 우리나라 환경산업을 선진화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질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좋은 정보를 나누고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을 계기를 마련하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환경산업기술원 웹사이트(www.keiti.re.kr) ‘공지사항’에 게시돼 있는 참가신청서를 이메일(hanlee@keiti.re.kr) 또는 팩스(02-380-0240)로 접수하면 된다.
신소재경제
김성준 기자 sj@amenews.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