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원장 문유현)가 ‘스마트프로덕트 인증 및 특허 출원 지원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스마트프로덕트(SP)는 스마트폰, 스마트 TV와 같은 스마트디바이스와의 연결을 통해 소비자에게 제품과 앱기반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하는 융합제품으로 현재 글로벌시장이 형성되어가고 있는 신성장 산업이다.
‘SNS기반 스마트프로덕트 신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돼 온 이 사업은 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등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디바이스 시장에 발맞춰 스마트프로덕트 제조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 지원의 일환으로 특허와 인증부문 지원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스마트프로덕트 제품 인증, 성능평가, 시험분석 등을 통한 판로 개척이나 지식재산권 확보가 필요한 중소기업 제품을 대상으로 추진되고 있어 관련 중소기업의 관심이 높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국내 특허의 경우 건당 최대 100만원, 해외 특허 700만원, 인증 400만원까지 기업 당 최대 1,500만원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경기TP 사업 관계자는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스마트기기 관련 시장에서SNS기반 스마트프로덕트 신산업 육성사업의 스마트프로덕트 인증 및 특허 출원 지원 사업을 비롯한 제품화지원, 교육, 해외전시회 등의 지원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관련 중소기업이 글로벌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지원신청서와 증빙자료를 신청기업 경기TP 웹사이트(www.gtp.or.kr)에서 다운받아 제출하면 된다.
신소재경제
김성준 기자 sj@ame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