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및 기후변화협약 등 국제 현안에 따른 에너지 절약 산업 인프라 조성이 시급한 이때에 국제적인 에너지 절약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전시회가 개최된다.
녹색성자위원회, 지식경제부, 행정안전부 2등이 후원하고 (주)미디어 그룹이 구관하는 ‘2012 세계 에너지 절약 엑스포’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일산 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20여 개국 300여 기업이 1,000여 부스 규모로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범국민 차원의 에너지 절약 실천과 이를 통한 온실가스 감출, 수요관리 중심으로 전환되는 에너지 정책에 따른 에너지 절약시장 신규수요 창출, 에너지 절약을 통한 에너지 다소비 국가에서 저소비형 국가로 이미지 개선, 에너지 저소비형 제품과 기술개발을 통한 국제 경쟁력 제고 등을 목표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는 전시회뿐만 아니라 △'2012 ENERGY SAVING WORLD FORUM' △에너지 절약 체험 및 교육 홍보관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우수제품 특별 홍보관 구성 △에너지 절약 중부 및 지자체 정책 홍보관 구성 △‘2012 에너지 절약 우수 기술·제품 AEARD 시상 △2012 세계 태양에너지 엑스포 동시 개최 △2012 PV WORLD FORUM 동시 개최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