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이 협력업체와 함께 전시 부수를 공동 구성하는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브랜드 파워 가치 올리기에 힘쓴다.
효성은 11일부터 13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국제섬유박람회(PID)’에 참가해 세계 1위 스판덱스 브랜드인 ‘크레오라(creora®)’, 꿈의 신소재로 불리는 탄소섬유 ‘탄섬(TANSOME®)’ 등 의류용·산업용 원사를 선보였다.
효성은 크레오라 에코소프트·크레오라 컬러플러스 등 고기능성·고감성의 크레오라 종속(sub) 브랜드를 비롯 아쿠아-X(Aqua-X), 코트나(Cotna) 등 고기능성 나일론·폴리에스터 원사 브랜드도 대거 전시했다.
뿐만 아니라 효성이 독자기술로 개발해 상업화에 성공한 탄소섬유 ‘탄섬(TANSOME®)’과 아라미드 원사 ‘알켁스(ALKEX®)’ 등 미래형 신소재와 이를 활용한 제품도 함께 전시했다.
또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동화텍스타일㈜, ㈜제이텍스, 미광다이텍㈜, ㈜대남, ㈜보광, 삼성교역㈜, 코로나텍스타일㈜, 대경텍스, ㈜에스케이텍스, 삼부에스비 10개 고객사와 함께 전시 공간을 공동으로 운영했다.
효성은 원단 업체들이 최신 정보 공유는 물론, 신규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함으로써 원사 메이커와 원단 업체간 시너지 효과를 더해, 향후 글로벌 시장 공략에 함께 나서는 등 상생 경영 활동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효성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크레오라, 아쿠아-X 등 의류용 원사에서부터 알켁스(ALKEX®), 탄섬(TANSOME®) 등 산업용 원사에 이르기까지 효성의 고부가가치 제품을 선보였다”며 “이번 전시회로 효성의 고기능성 원사가 품질과 기술력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No.1 이라는 점을 알려 향후 글로벌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밝히며 기대감을 밝혔다.
한편, 이외에도 효성은 PID에서 독자적으로 전시회에 참가하는 국내외 고객사와도 ‘크레오라 워크숍’ 을 개최하는등 최신 섬유 기술 동양을 공유하고 원단 개발 협의를 통해 동반성장을 위해 PID를 적극 활용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