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8-04-06 17:13:09
  • 수정 2018-04-06 17:13:29
기사수정


▲개막식에서 참석 귀빈들이 테이프커팅을 하고 있다.

3D프린팅과 드론 등 첨단 신산업과 최신 기술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라북도와 전주시가 주최하고 ()3D프린팅산업협회, ()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5회 국제 3D프린팅·드론 코리아 엑스포46일부터 8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전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엑스포는 3D프린팅과 드론 등 미래의 먹거리를 책임질 첨단 신산업의 저변확대와 산업육성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한국을 비롯해 중국과 이스라엘, 싱가폴 등 6개국 120여개 업체가 참가해 180여 부스가 마련됐다.

 

특별전시장에서는 3D프린팅과 드론, 탄소, ICT 4차 산업혁명의 주역으로 평가받는 미래 신산업들의 전시부스와 홍보부스가 설치됐다.

 

3D프린팅 산업전시관은 플라스틱, 탄소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산업용 부품에서 일반 생활용품에 적용되는 다양한 3D프린터 기술을 전시했다.

 

3D프린팅 컨퍼런스는 2일 동안 국내외 전문가를 초빙해 유익하고 폭넓은 최신기술 정보를 교환하고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3D프린팅 디자인 경진대회는 초중고, 대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해, 3D프린터로 출력한 아이디어 상품을 발표, 전시, 평가하여 최종 6팀에게 상장과 시상금이 수여됐다.

 

3D체험관은 3D펜 아트체험, 3D프린터 캐릭터 채색체험, 로봇 격투기(3D출력), 탄소주얼리(목걸이, 팔찌) 제작 등 직접 체험하고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해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존을 통해 초중고 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가장 많은 인기를 차지했다.

 

행사장 메인 로비에는 3D프린팅 기술로 제작하고, 탄소복합소재로 탄생한 커뮤터카 2대가 전시돼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전라북도 3D프린팅 전문기관들이 자신들의 보유하고 있는 최신 출력물을 전시하고 각 기관의 역할 및 특화분야 등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드론축구 상설체험장 주변에 마련된 드론산업관에서는 신드론과 새만금항공, 성진에어로 등 30여개 업체의 40여개 부스가 마련돼 농업용 방제드론 등 다양한 드론 제품을 선보였다.

 

바로 옆 드론축구 챌린지 대회장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ICT 융복합 레저스포츠인 드론축구의 전국대회와 드론 인형뽑기 드론 컬링대회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돼 전국각지에서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이어졌으며,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시민에게 무료로 개방하여 체험의 장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ICT산업전시관에서는 스마트 미디어와 게임, 정보통신 업체들이 참여해 행사기간 무료로 VR/AR 체험을 통해 관람객의 재미를 높이도록 체험존을 운영했다.

 

임노욱 전북도 탄소산업과장은 “3D프린팅과 ICT산업은 전라북도가 역점을 두고 있는 미래 산업들로 다양한 기술과 제품, 세미나, 체험관을 통해, 학생들과 도민들이 직접 눈으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로 만들었다앞으로도 전라북도는 미래 신산업에 대한 꾸준한 투자와 지원을 통해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육성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순종 전주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3D프린팅과 드론 등 세계 신성장산업 시장과 중소기업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개최되는 국제엑스포가 많은 기업들과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뜻깊게 생각한다이번 엑스포를 통해 우리 지역이 주력으로 삼고 있는 다양한 신성장산업의 발전상을 직접 확인하고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된 만큼, 앞으로 세계 신산업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 등 미래먹거리 창출을 위한 신성장 동력 미래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참석 귀빈들이 3D프린팅 전시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613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