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0-12-10 17:45:15
기사수정


▲ 경림테크 전경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가 자동차부품 기업의 역량 강화 지원에 적극 나선다.


경북TP는 경림테크㈜와 와이어링 하니스 신제품과 자동 검사장비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개발을 통해 신제품 납품계약 및 신규사업진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경상북도와 경북TP가 추진하는 자동차부품기업 역량강화 지원 사업으로 신제품 개발과 공정개발 2건에 선정된 경림테크는 개발품 4종에 대해 2년간 총 42억원 규모의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검사장비 판매 신규 사업진출을 통해 개발완료 5년 후 연간 110억원 이상의 신규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와이어링 하니스 검사공정은 커넥터 불량유무, 타이볼트 위치 및 수량, 회로검사 등이 있으며 하니스의 정상적인 작동을 위한 필수적인 항목들을 검사한다.


기존의 검사공정은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돼 생산속도가 낮으며 인건비가 저렴한 개발도상국에서 대부분의 물량을 생산하도록 하는 원인이 됐다.


경림테크㈜의 검사공정 자동화 기술개발 적용 시 와이어링 하니스의 생산속도 향상 및 국내 생산 체제 지속유지, 그리고 Human Error의 발생가능성을 대폭 낮출 수 있어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경림테크의 윤석동 대표는 “자동차부품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 및 공동연구를 통해 신제품 개발에 큰 도움이 됐다”며 “경북TP 그린카부품기술연구소와 공동연구 체제를 구축해 와이어링 하니스 국내생산 체계 확립을 위한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했다.


하인성 경북TP 원장은 “자동차 부품산업은 경상북도 경제의 근간을 이루는 핵심 산업으로 올 한해 코로나19 여파로 인해 경기침체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동차부품기업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에 반영하여 함께 상생하는 길을 마련하고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39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