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1-24 13:13:47
기사수정

▲ 배조웅 국민레미콘 대표이사(右,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가 이상훈 국가기술표준원장으로 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고 있다.


국민레미콘㈜(대표이사 배조웅)이 40여 년간 레미콘을 경영하며 품질경영 전개와 중소기업 레미콘업계 최초로 정보통신기술(ICT) 적용 스마트공장 도입으로 중소기업 레미콘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국민레미콘㈜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국가 품질경영대회는 품질혁신 활동에 큰 공을 세워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자와 우수기업을 표창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품질 진흥행사다. 올해는 11월 23일 킨텍스 그랜드불룸에서 진행됐다.


국민레미콘㈜은 레미콘의 품질경영을 위해 선제적으로 ICT 적용 스마트공장을 도입해 품질관리에 대한 전문성과 신뢰성을 확보했으며, 품질 혁신에 있어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배조웅 대표이사는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장을 맡고 있으며, 부설기관인 한국콘크리트시험원을 시험·검사·연구 등의 분야에서 명실상부한 최고의 전문 품질기관으로 성장시켜 레미콘 품질에 대한 믿음과 국민들의 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시험원에 교육장을 준공해 그동안 부족했던 레미콘 특화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함으로써 품질담당자들의 사기를 고취시키고, 우수한 전문인력 양성에도 힘쓸 계획이다.


배조웅 국민레미콘㈜ 대표이사는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의 관심과 격려에 보답하기 위해 레미콘산업의 품질혁신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겠다”며, “더불어 건설기초자재인 레미콘산업의 발전을 위해 전국 건설현장에서 묵묵히 품질활동에 최선을 다하는 많은 품질인들에게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3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