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6-01 14:18:02
기사수정

▲ ▲최진종 원장이 창립 33주년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 ▲최진종 원장이 창립 33주년 기념사를 전하고 있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원장 최진종)은 1일 기술원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 및 소방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3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지난 1977년 소방검정협회 창립 이래 소방산업 육성·발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해 온 기술원의 창립기념일인 이날 급변하는 외부환경을 감안해 그 어느 때보다 내실 있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
먼저 이번 행사에 앞서 성장동력 확보와 인적가치 향상을 위해 개최하는 KFI Academy가 진행됐다.

외부강사를 초청해 효과적인 대내외 의사소통 방법에 대한 교육으로 커뮤니케이션 역량 제고하고, 내부강사의 ‘외부환경변화와 기술원의 미래’ 주제 발표와 이에 대한 토론을 통해 기술원의 위기 극복과 지속 발전을 위한 구성원의 의견 공유 시간으로 마련됐다.

이어지는 행사에서는 소방산업 진흥에 기여한 우수 산업체 8개가 표창을 받았다.

수상내역은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에쓰오일(주)·(주)케이텔 △소방방재청 표창 국송산업·대명기계공업(주)·(주)용원이엔씨 △기술원장 표창 (주)대성기계·(주)삼성화재경보기·우성전자(주)다.

그 밖에도 소방산업진흥 유공 직원 위험물안전부 문덕인 차장 외 7명, 장기근속 직원 감사실 3급 이경준 외 7명에 대해 각급 표창과 근속 공로패가 수여됐다.

최진종 원장은 이날 기념사를 통해 “소방산업을 획기적으로 진흥시키기 위해서는 이른바 대박제품을 만들어야 하며 고부가가치 제품을 생산하면 국제표준을 스스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하고 “소방산업 연구개발에 올해 80억이 투자되는 등 국가에서도 소방산업에 투자를 시작해, 소방도 IT, 와이브로 처럼 세계 표준을 만들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최 원장은 “소방차량 검수 업무를 곧 (기술원으로)가져오면 소방차량의 설계, 제작, 검수까지 세계 최고로 만들 것”이라고 자신감을 보였다.

▲ ▲(左로부터) 에쓰오일(주) 박선석 상무, KFI 최진종 원장, (주)케이텔 김용기 대표이사가 소방산업 진흥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여 후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 ▲(左로부터) 에쓰오일(주) 박선석 상무, KFI 최진종 원장, (주)케이텔 김용기 대표이사가 소방산업 진흥 유공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여 후 기념촬영에 응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387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