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0-07-20 14:48:35
기사수정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가 지속적인 글로벌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뒀다.

2010년 2분기 글로벌 연결경영실적 기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한 1조 4,203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원자재 가격상승으로 전 세계 타이어 업계의 수익성이 감소하는 가운데, 한국타이어는 미국, 유럽, 중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이어갔다.

특히 매출 부분에서는 어닝 서프라이즈를 달성한 지난 1분기 보다 6.5%가 증가했고, 영업이익 부분에서는 글로벌 원자재 가격 상승의 영향으로 지난 1분기에 비해 다소 주춤하였으나 작년 동기 대비 22.7% 향상된, 1,77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한국타이어의 이 같은 성과는 고수익 제품 판매 증가 및 생산성 향상, 그리고 효율적이고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중국의 경우 내수시장 활성화 및 OE공급 확대 등으로 인해 2010년 2분기 매출 21.8억 위안(RMB: 한화 약 3,734억 원, 1 RMB = 171.45 KRW)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17.2% 증가하며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헝가리 또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8% 증가하면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였으며 지속적인 생산성 향상 노력을 통해 영업이익에서도 전년 동기 대비 963.9% 증가하는 기록적인 성과를 보였다.

특히 헝가리의 경우 불안한 유럽 경제 위기 속에서도 매출 및 영업이익에서 급속한 성장세를 보이며 양적인 성장과 질적인 성장을 동시에 이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10년 2분기 성과의 또 다른 요인으로는 프리미엄급 초고성능(UHP) 타이어의 글로벌 매출 증가에서 찾을 수 있다.

글로벌 UHP 타이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9.9% 증가하였고 특히 한국 내수시장에서의 UHP 타이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7.4% 증가했다.

또한 북미와 구주 지역에서의 UHP 타이어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1.5%, 19% 증가세를 기록하며 상승세를 이어갔다.

글로벌시장 다변화도 빼놓을 수 없는 매출 증대의 요인으로 특히 CIS지역 중남미와 같은 이머징 마켓(Emerging Marekt)에서 RE(교체형 타이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5.3%, 88.3% 증가했고 UHP 타이어 역시 각각 127%, 122.9%로 크게 증가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을 견인했다.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연결경영실적 확대와 더불어 한국경영실적도 2010년 2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22.4% 증가한 8,223억원의 매출을 달성함으로써 사상최대 분기매출을 달성했다.

영업이익 또한 전년 동기 대비 59% 늘어난 1천 44억 원을 기록하며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한 국내 최고의 타이어 브랜드로서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서승화 대표이사 부회장은 “원재료 가격이 상승하고 글로벌 자동차 시장 성장이 둔화되고 있는 상황에서도 지속적인 글로벌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해 성공적인 2분기 실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한국타이어는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적극적이고 보다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가치를 높여 글로벌 타이어 선도 기업(Leading Global Tire Company)의 입지를 굳건히 다져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443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