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1-02 15:42:16
기사수정


▲ 한국가스공사는 자연재해 및 비상상황에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자 전사적 재난 대응체계와 주말 및 휴무일 안전 컨트롤타워를 재정비한다_대전충청지역본부 현장점검을 하고 있는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가운데)_



가스공사가 비상상황에 대비한 안전 콘트롤타워를 재정비하고 전사적 차원의 재난에 대응하는 체제 확립을 주문했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최연혜)는 자연재해 및 비상상황에서 신속한 초기 대응으로 골든타임을 확보하고자 전사적 재난 대응체계와 주말 및 휴무일 안전 컨트롤타워를 재정비한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산불·지진·한파·폭설 등 예측 불가능한 긴급 상황 발생 빈도 및 피해 규모가 급증함에 따라, 가스공사는 안정적인 천연가스 공급을 위해 연중무휴로 컨트롤타워를 운영해 안전관리에 힘을 쏟을 계획이다.


특히, 비상 시 신속한 의사결정 및 효과적인 상황대응이 가능하도록 주말 및 휴무일에 본사 경영진으로 구성된 안전 컨트롤타워를 가동하기로 했다.


가스공사는 △기상상황 및 천연가스 수급현황 모니터링,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 운영 및 안전관리 실태 점검, △동절기 비상연락체계 및 비상대기조 운영 강화 등 전방위적인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최연혜 가스공사 사장은 “안전에 대한 신뢰를 잃으면 모든 것을 잃을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며, “모든 임직원이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 천연가스가 국민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국가 핵심 에너지로서 기능하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 사장은 지난 9일 취임 직후 첫 주말부터 평택·인천·통영·삼척 등 전국 LNG 생산기지 및 9개 지역본부의 안전 상황을 점검했으며, 12일 취임식에서도 ‘안전제일 경영 확립’을 첫 번째 경영원칙으로 언급한 바 있다.


또한 최 사장은 29일 대전충청지역본부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전국 현장 사무소 점검에 나섰다.


한편, 가스공사는 최근 북한 무인기의 우리 영공 침범 사건과 관련해 전국 천연가스 생산 및 공급 시설에 대한 방호상태를 점검하고 경계를 강화하였으며 인천기지본부 드론 테러 방호 시스템 운영을 강화하는 등 국가핵심기반시설 보호 및 국가 에너지 안보에 주력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18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