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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03-13 13:12: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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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리니 언나마라 코어에이아이 APAC 사업 총괄 부사장(左)과 한솔인티큐브 류창성 대표가 파트너십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인공지능(AI) 컨택센터 전문 기업 한솔인티큐브는 대화형 AJ 플랫폼 기반의 AICC(인공지능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 기업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한솔인티큐브는 글로벌 대화형 AI 플랫폼 선도 기업 코어에이아이가 AICC 사업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한솔인티큐브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자사의 AICC 솔루션에 글로벌 AI 선도 기업인 코어에이아이의 AI 기술을 접목해 상담원들이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고객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코어에이아이는 글로벌 2000대 기업이 선호하는 대화형 AI 및 디지털 UX 기술 공급업체다. 미국 올랜도에 소재한 이 회사는 2015년 설립 이후 글로벌 상위 4개 은행을 포함, 포춘 500대 기업 중 100개 이상의 기업들에 AI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AI컨택센터 구축 분야에서 보유한 폭넓은 경험과 기술을 보유한 한솔인티큐브와 대화형 AI플랫폼 솔루션 관련 기술을 보유한 코어에이아이는 향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AICC 분야에서 공동 사업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사업의 성공적 발굴 및 수행을 위해 기술 교육, 마케팅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할 방침이다.


한솔인티큐브는 코어에이아이의 거대언어모델(LLM)과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화 시나리오 제작과 자연어처리 학습에 투입되는 수작업을 제거한다. 챗GPT와 같은 대화형 AI 서비스를 개발할 뿐만 아니라 이에 필요한 비용과 운영 효율성도 개선할 예정이다.


한솔인티큐브 관계자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대화형 AI 플랫폼에 연계된 서비스를 발굴하고 AICC 시장에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됐다. 20년간 다양한 산업영역에서 경험을 축적해온 한솔인티큐브의 기술력과 글로벌 AI 기술을 선도하는 코어에이아이의 대화형 AI 플랫폼 기술이 시너지를 창출하여 국내시장에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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