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14 14:05:05
기사수정

▲ 새만금개발청과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는 ㈜솔머티리얼즈와 새만금 산단에 ‘산업용 가스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한솔케미칼의 자회사이자 반도체·디스플레이 특수가스 전문기업 ㈜솔머티리얼즈(대표 허지행)가 새만금 산단에 반도체 가스 생산을 위한 공장 건립에 547억을 투자, 반도체 가스 국산화 및 공급 안정화에 나선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규현)과 전라북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는 ㈜솔머티리얼즈와 새만금 산단에 ‘산업용 가스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1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솔머티리얼즈는 547억 원을 투자해 오는 10월 새만금 산단 34천㎡ 용지에 공장을 착공하고, 2024년 10월 가동할 예정이다.


이번 새만금 공장 건립은 모바일기기, 태블릿 PC 등의 시장이 지속 성장하면서 반도체 수요 및 필수 소재인 가스 수요가 급증하는데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함이다.


솔머티리얼즈는 새만금 공장에서 반도체 제조공정 중 세척, 에칭(식각), 증착에 사용되는 △이산화탄소(CO2) △사불화탄소(CF4) △사수소화게르마늄(GeH4)을 연간 약 30,000톤 생산할 계획이다. 이는 반도체 소재 국산화를 통한 공급 안정화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품질관리와 안전한 공급을 위해 제품을 정교하게 분석하고, 위험을 방지하는 시설과 시스템을 철저히 구축할 계획이다.


청주에 본사를 둔 솔머티리얼즈는 ㈜한솔케미칼의 자회사로 2020년 ㈜한솔케미칼이 하나머티리얼즈㈜의 가스 사업부를 인수해 출범했다.


현재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공정에 사용되는 초고순도 특수가스를 생산하고 있으며, 풍부한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뛰어난 품질을 인정받아 반도체 관련 국내외 글로벌 기업에 공급하고 있다.


솔머티리얼즈는 새만금이 도로·항만·공항 등 물류 기반시설이 빠르게 구축되고 있고, 법인세·소득세 등의 세제감면과 저렴한 장기임대용지 제공 등 우수한 투자혜택을 제공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허지행 솔머티리얼즈 대표는 “국가 산업발전의 핵심인 반도체용 가스 산업의 발전과 함께 고객사, 지역사회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은 ”우리나라 신산업을 이끌어 나갈 새만금에서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솔머티리얼즈와 새만금의 상생 발전을 위해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8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