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3-27 09:05:58
기사수정



▲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린「한-체코 비즈니스 협력 포럼」에서 유럽인증기관(이하 ‘SZU’, 원장 토마스 후루스카)과 수소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가스안전공사가 유럽의 인증기관 SZU와 수소 분야 기술 서비스 및 인적자원 등 협력에 나선다.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는 서울 르메르디앙 호텔에서 열린「한-체코 비즈니스 협력 포럼」에서 유럽인증기관(이하 ‘SZU’, 원장 토마스 후루스카)과 수소 분야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마르게타 페카로바 아다모바 체코 국회의장과 함께 한국을 방문한 체코 국회의원 및 경제사절단, 체코 수출 및 교역에 관심이 있는 한국 기업들이 참석했다.


협약은 양 기관을 대표하여 노오선 한국가스안전공사 수소안전기술원장과 토마스 후루스카 SZU 원장이 협약서에 서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향후 국제표준에 기반한 수소분야 기술 서비스, 인적 자원 및 시험정보 제공 등에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국내 수소 기업들의 유럽 진출 지원 등 상호 이익증진과 글로벌 기술경쟁력 확보에 공동으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SZU는 1898년 체코 남모라바주 브르노에 설립된 체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의 최대 국영 시험인증기관 중 하나로, 한국가스안전공사와는 2014년부터 가스용품 시험인증, 연료전지 성능 시험 및 정보교류, 양국의 기업진출 지원 등을 위해 활발한 교류를 진행해 오고 있다.


한편, 이날 ‘한·체코 비즈니스 협력 포럼’은 체코 국회의장단 및 경제협력단 방한을 계기로 한국무역협회와 주한체코대사관이 공동으로 주최하였으며, 한-체코 양국의 투자 및 비즈니스 환경에 대한 통찰력을 얻고, 상호 교류 확대와 새로운 협력 기회 발굴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됐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296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