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08-23 10:17:06
기사수정

공정거래위원회가 LS(엘에스)L&F(엘엔에프)의 배터리 전구체(precursor) 생산 합작회사 설립을 신속하게 승인함에 따라 전구체 수요 증가에 적기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

 

공정위(위원장 한기정)LSL&F가 전기자동차 등에 사용되는 이차전지(리튬이온전지)의 핵심소재인 전구체를 생산하는 합작회사 ‘(가칭)엘에스엘앤에프배터리솔루션’(이하 신설회사”) 설립 건을 승인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정위는 이번 기업결합이 전구체 시장에 신설회사가 새로이 진입하게 되는 점 전구체의 원재료인 황산니켈·황산코발트 시장 및 전구체를 사용하여 만드는 양극재 시장에서 LSL&F의 점유율이 낮은 점 관련 시장의 집중도가 크지 않고 경쟁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점 등을 고려해 세계 전구체 시장 및 전후방 시장에서 경쟁을 제한하지 않는다고 판단했다고 전했다.

 

신설회사는 이차전지 핵심소재인 전구체를 생산할 목적으로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설립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LSL&F황산니켈 및 황산코발트(LS 계열 LSMnM생산) 전구체(신설회사 생산) 양극재(L&F 생산)’로 이어지는 이차전지 산업의 밸류체인을 구축하게 됐다.

 

이번 기업결합은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폴란드, 베트남도 신고가 진행되었는데 이번에 공정위가 해외보다 승인 결정을 신속하게 진행함에 따라 합작사가 전구체 수요 증가에 적기에 대응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공정위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 증가 등 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기업결합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심사를 진행하여 기업의 신규 시장 진출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47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