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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사등록 2023-11-13 11:3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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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석우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장(左 5번째)을 비롯해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이 노란우산 가입자의 권익과 복지 증진을 위한 발전방안에 대해 의견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중소기업중앙회는 10일(금)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노란우산 고객권익보호위원회’(위원장 홍석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위원회에는 위원장인 홍석우 前지식경제부 장관을 비롯해, 분야별 전문가 및 노란우산 가입자 등 총 10명이 참석했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지난 7월 정부와 중기중앙회가 공동으로 발표한 ‘노란우산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위원들은 발전방안 4대 추진과제인 △안전망 강화 △서비스 혁신 △복지 강화 △운영 혁신의 세부 실행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눴고, 재적가입자의 지속 증가를 위한 효율적인 홍보방안, 복지서비스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아울러 노란우산의 고객중심 경영 인프라 구축을 위한 첫 단계로, 정은애 중소벤처기업연구원 연구위원이 발표한 고객권익보호헌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홍석우 위원장은 “노란우산 발전방안 발표를 계기로 노란우산이 소상공인의 생애 전 주기를 관리하는 종합공제로 도약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권익보호위원회가 노란우산 가입자의 권익과 복지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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