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3-11-28 12:31:04
기사수정

▲ 한국석유공사 최형주 상임감사위원(右)과 한국환경공단 이세걸 상임감사이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석유공사(사장 김동섭)이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과 공공부문의 반부패 및 청령 문화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힘을 합친다.


한국석유공사는 한국환경공단과 24일 서울시티타워에서 ‘감사역량 및 내부통제 강화, 반부패·청렴문화 확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두 기관 자체감사기구를 대표하는 한국석유공사 최형주 상임감사위원과 한국환경공단 이세걸 상임감사 및 양사 감사업무 주요 실무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감사분야의 특징과 사례에 대한 업무공유를 활성화해 감사업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3년 감사원의 자체감사기구 심사결과 최고 A등급을 획득한 두 기관이 협력해 기관 내부통제 역량을 더욱 강화시키는 동시에 공공부문 전체로 반부패·청렴문화를 적극적으로 확산시키자는 취지다.


이날 참석한 두 기관 감사관계자들은 자원개발 및 석유비축사업을 수행하고 CCS 및 저탄소·수소암모니아 사업과 같은 신에너지 사업을 추진 중인 한국석유공사와 환경오염방지, 환경개선과 자원순환촉진 및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수행하는 한국환경공단이 축적한 감사 노하우와 전문지식을 상호교류하여 감사역량을 한층 발전시킬 수 있다는 점에 공감대를 형성했다.


석유공사와 한국환경공단은 이번 협약식을 토대로 향후 공동워크숍 개최 및 감사활동 성과에 대한 피드백 등 상호교류와 업무공유 확대를 통한 실질적 차원의 감사업무 교류에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57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