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성형 AI와 ChatGPT를 활용해 문서 작성, 회의록 정리 등 실무 능력을 강화하는 실습 교육이 실시된다.
세미나허브는 오는 12월18일(목) 서울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AI+ChatGPT 실전 활용 클래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5차 클래스는 앞선 회차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인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참가자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추가로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생성형 AI와 ChatGPT를 활용한 문서 작성, 회의록 정리, 데이터 수집, 콘텐츠 기획 등 다양한 실무 자동화 기법을 실습 중심으로 익히도록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기존 참가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던 AI 도구 활용 파트의 비중을 더욱 확대해, 다양한 툴을 직접 다뤄보는 실습 시간을 늘린 점이 이번 클래스의 주요 변화다. 단순한 이론 전달을 넘어, 보고서 작성·데이터 정리·디자인 제작 등을 즉석에서 실습해 실제 업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활용법을 배우게 된다.
강의는 GPT 기반 실무 교육 및 컨설팅을 수백 건 이상 진행해온 지피티코리아 황용운 이사가 맡는다. 커리큘럼은 △프롬프트 활용 전략 △회의록·제안서 자동화 △업무에 바로쓰는 AI툴 △보고서 요약 및 PPT 제작 △엑셀 함수·매크로 자동화 △뉴스·데이터 수집 △이미지·디자인 생성 △AI 활용 보안·저작권 등 실제 업무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세미나허브 관계자는 “이번 클래스는 실제 업무 흐름에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의 구성이라는 점이 강점”이라며 “직무에 관계없이 반복 작업을 효율화하려는 실무자와 관리자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클래스는 선착순 60명에 한해 모집하며, 12월15일(월)까지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등록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미나허브 홈페이지 또는 유선(02-2088-648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