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 청정 전력 시스템 선도 기업인 인텔리전트에너지(Intelligent Energy)는 최근 미화 3,000만달러의 자금 조달에 성공했다.
인텔리전트에너지 측에 따르면 이는 지난 펀딩라운드에 비해 보통주 1주당 불입가격이 상승한 데 따른 것으로 이번 기존과 신규 투자자들로부터 모집한 자금은 대중시장을 겨냥한 연료전지 전력 시스템 상용화의 가속 등 회사의 다음 단계로의 도약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인텔리전트에너지는 자사의 특허 연료전지 기술에 기초한 청정전력 시스템 플랫폼 상품군으로 스코티시 앤 서던 에너지(Scottish & Southern Energy Plc), 스즈키 모터(The Suzuki Motor Corporation) 같은 우량 고객들과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대중시장을 목표로 할 수 있게 됐다.
헨리 위넌드 인텔리전트에너지 대표는 “주요 업체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다볼 수 있게 된 현 시점에서, 청정에너지 업계 내에서는 사업 실현가능성이 더 확실히 체감되고 있다”며 “탄탄한 실행성과와 확장성 있는 사업을 확보해 상용화에 이르는 경로를 분명하게 설정한 업체들만이 지금과 같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자금을 확보할 수 있었다. 이번 투자는 인텔리전트 에너지가 제휴사들에 지속적으로 뛰어난 상품개발 능력과 현실성 높은 상용화 진전과정을 보였다는 증거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위넌드 대표는 “우리의 목표 시장은 모두 세계적인 규모의 특기할 만한 성장기회가 있으며, 이번 자금으로 우량 제휴사의 청정연료와 전력 상품을 해당 소비자시장에 공급할 수 있도록 추진함으로써 자사 사업계획의 상용화 단계를 계속 가속화시켜나갈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올 연말에는 이번 펀딩라운드에 이어 기존의 모든 주주를 대상으로 한 공개입찰이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