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09-14 07:01:12
  • 수정 2022-10-04 11:27:35
기사수정


▲ 두진이 국내 최초로 공급한 극저온 진공단열배관 시스템


초저온시스템 설계부터 제조, 시공에 이르는 토털 솔루션 공급기업 ㈜두진이 국내 반도체 공장 및 액화수소충전소에 필요한 선진 극저온 시스템을 공급하며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두진(대표 곽양규)은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3일까지 킨텍스에서 열린 ‘2022 H2 MEET’에 출품해 △극저온 진공단열배관 시스템 △LNG·액화수소 공급시스템 △초저온 저장탱크·초저온용기·액화헬륨탱크 △고압가스 시공·극저온시험 사업 등 자사의 극저온 토털솔루션을 소개했다.


두진의 초저온 진공단열배관 시스템은 액화수소를 비롯해 질소, 산소, 아르곤, 헬륨, LNG등 각종 액화가스를 저장탱크에서 사용장비까지 이송하기 위한 특수배관으로 이중 구조의 내부, 외부 등 두 배관 사이에 초저온 단열재로 보온한 후 진공을 형성, 액화가스 이송시 기화로 인한 열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한 최고의 기술이다. 두진의 시스템은 균일한 유체 공급 및 배관 외부 결로 제거를 통해 이송 효율을 높일 수 있고 열손실도 줄여 초저온 유체를 원활히 공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두진은 초저온 진공단열배관, 진공자켓밸브, 진공단열 호스, 기액분리기 등을 토털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최다 시공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두진은 2021년 국내 첫 창원 액화수소 플랜트 진공단열배관 시스템을 수주했으며 최근에는 삼성전자, SK 등 반도체 공장에서도 연이은 수주를 이어가고 있다.


두진은 지난 2005년 한국가스공사 평택, 대전 등 국내 첫 LNG·LCNG 충전소 3기를 준공하였으며, 2003년 국내 첫 현대자동차의 수소자동차(싼타페) 수소설비를 공급하는 등 LNG·액화수소 공급시스템 사업 경험도 풍부하다. 회사는 미국 차트(CHART MVE)社와의 한국대리점 및 협력을 통해 액화수소차량 트레일러 및 저장탱크, 액화수소 진공밸브, 이동식 액화수소 충전시스템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밖에도 두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진공단열배관 및 극저온장비 제조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국내 최초로 초저온 진공배관 및 진공 용기, 액화헬륨 DEWAR 등을 개발하는 등 국산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엔지니어링을 포함, 초저온 가스의 생산, 압축, 이송, 저장 등의 설계부터 시공, 인허가까지 초저온분야의 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기술지원 및 공급체계를 갖추고 있다.


내년부터 국내에서도 액화수소 플랜트와 충전소가 본격 가동될 예정이고 평택, 이천 등 반도체 공장 증설이 추진되고 있어 두진의 진공단열배관 시스템 사업은 확대될 전망이다.


두진의 곽양규 대표는 “초저온설비, 수소 등의 사업을 시작한 후 28년간 쌓아온 초저온가스 전문 엔지니어링 기술을 바탕으로 탄소중립시대에 필요한 진공단열배관 및 액화수소사업을 더욱 확대해 국내를 대표하는 극저온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02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