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22-10-05 13:47:33
기사수정


▲ 스웨즈락® ALD7 초고순도 다이어프램 밸브



유체 시스템 제품 및 어셈블리 서비스 솔루션 제공업체인 스웨즈락이 빠른 개폐속도와 수천만회의 생산 싸이클에도 최고의 투여정밀도를 보이는 첨단 다이어프램밸브로 반도체 칩 수율 향상에 기여한다.


스웨즈락이 반도체 칩 수율을 높이는 데 필요한 긴 사용 수명의 스웨즈락 ALD7 초고순도(UHP, Ultrahigh-purity) 다이어프램 밸브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웨즈락의 현재 최상위 제품 라인인 ALD6 밸브와 비교할 때, ALD7은 더 뛰어난 유량 흐름 일관성, 유동 용량, 액츄에이터 개폐 속도를 제공한다. 또, 칩 제조업체가 현재 생산 공정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요 대응에 필요한 고온 환경에도 우수 성능을 보인다.


유량이 향상된(최대 0.7 Cv) ALD7 밸브는 기존 밸브와 같은 38.1mm의 공간에 설치할 수 있기 때문에, 새로운 장비나 기존 장비에 적용할 수 있어 반도체 칩의 수요 증가에 대응할 수 있다.


ALD7 밸브는 이전 세대 ALD6보다 더 빠르고 일관적인 밸브 개폐를 바탕으로 수천만 회 이상의 ALD(원자층 증착) 생산 사이클에서 정밀한 투여량을 제공한다. 액츄에이터의 개폐 응답 시간은 5ms(밀리초) 미만이며, 액츄에이터는 150°C(302°F)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며 밸브 몸체는 200°C(392°F)까지 대응가능하므로, 고온의 저증기압 프리커서를 안정 공급할 수 있다. 이는 제조업체가 생산량과 수율 극대화에 필요한 변수를 제어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ALD7 밸브는 단열 기능이 포함된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시스템 설계자가 반응 챔버 주변에 있는 제한적인 공간을 최대 활용할 수 있다. 또 스웨즈락의 독점적인 초고순도 316L VIM-VAR 스테인리스강으로 몸체가 구성, ALD 공정에 사용되는 부식성 가스에 대한 부식 저항성이 뛰어나다. 다양한 공정 조건에서 일관적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스웨즈락 생산 매니저인 벤 올레흐노비치 (Ben Olechnowicz)는 “더 빠르게 작동하고, 더 극한의 조건에서 성능을 발휘하는, 까다로운 ALD 공정에서 더 높은 유량 계수를 지원하는 밸브를 개발했다”며 “ALD7을 설계할 때, 모든 요구를 충족하는 밸브에 초점을 맞춘 결과, 끊임없이 변화하고 까다로운 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유지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게됐다”고 덧붙였다.


ALD7은 현재 대유량 C-Seal이 있는 모듈 조립형 구성 또는 튜브 맞대기 용접과 스웨즈락 VCR 피팅 연결구가 있는 직선형 구성으로 공급된다. 고온 전자식 위치 센서, 광 센서 또는 솔레노이드 파일롯 밸브 구성도 옵션 사항으로 공급 가능하다.


한편, 스웨즈락의 새로운 ALD7 UHP 다이어프램 밸브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스웨즈락 코리아 웹사이트 혹은 판매 및 서비스 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1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505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