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09-11-17 00:52:49
기사수정

세계적인 수소공급업체 에어프로덕츠는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있는 엑손모빌의 정제소와 지역 내 소비자에게 공급하기 위한 새로운 세계 규모의 수소 생산 플랜트를 짓고 장기 공급계약을 맺었다고 지난 9일 발표했다.

특히 이번에 건설되는 플랜트는 시설의 에너지 효율성과 배출가스 감소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술이 적용된다. 플랜트는 에어프로덕츠의 강화된 로테르담 수소 파이프라인 네트워크 시스템과 연결 되고, 2011년 하반기에 가동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로써 이 지역에서 에어 프로덕츠가 관리하는 현재의 35마일 수소 시스템에 4마일의 파이프 라인이 증가될 전망이다.

에어프로덕츠는 프랑스에 본사를 두고 석유, 가스, 석유화학, 건설시장을 지배하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인 테크닙(Technip)과 국제 협력을 통해 플랜트를 건설하게 된다. 이 협력은 30개가 넘는 수소 생산 시설을 지어온 경쟁력 있는 기술과 세계적 수준의 안정성을 가지고 있으며 에어 프로덕트가 가스 분리 기술을 제공하고 테크닙은 수증기 개질을 위한 디자인과 건설의 전문성을 제공한다.

유럽과 중동 지역을 맡고 있는 Howard Castle-Smith 에어 프로덕츠의 선박가스, 장비, 에너지 담당 부회장은 “유럽에서의 이번 계약과 함께 엑손모빌과의 관계를 단단히 한 점과 새로운 최신 기술의 수소 생산 시설 설립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번 프로젝트는 현 에어프로덕츠의 생산과 로테르담에 있는 화학, 정제 산업에 공급하는 수 많은 수소 시설을 보유한 네덜란드 파이프 라인 네트워크 시스템을 향상 시킬 것”이라며 “이 프로젝트는 수소를 지속적인 발전의 중심으로 만든다는 우리의 공약을 증명할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amenews.kr/news/view.php?idx=140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마크포지드 9월
프로토텍 11
디지털제조 컨퍼런스 260
로타렉스 260 한글
이엠엘 260
3D컨트롤즈 260
서울항공화물 260
엔플러스솔루션스 2023
엠쓰리파트너스 23
하나에이엠티 직사
린데PLC
스트라타시스 2022 280
생기원 3D프린팅 사각
아이엠쓰리디 2022
23 경진대회 사각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