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기업인 미츠이 물산이 2월13일 비철금속 원자재 관련 단신 소식을 전해왔다.
■ 구리
◇ 미네소타 천연자원국(Department of Natural Resources)은 니켈, 구리 광산으로 생기는 환경문제와 관련한 자료들을 수집 중에 있다고 밝혔다.
◇ 중국의 1월 미가공 구리 수입량은 연초 대비 52.7% 상승한 53만6,000톤을 기록했다.
◇ 중국의 1월 구리정광 수입량은 104만톤으로 연초 대비 36.6% 상승했다.
◇ 중국의 1월 무역수지는 전년 동기 대비 13.4% 상승한 318억6,000만달러를 기록했다.
◇ 유로존 12월 IP는(산업생산) 전월 대비 0.7% 하락했다.
◇ 로이터는 연방준비제도(Fed)가 은행들의 실물 상품 시장 투자와 관련한 새로운 방침 적용을 고려중인 가운데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가 다른 은행들보다 훨씬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밝혔다.
■ 알루미늄
◇ 타지키스탄 알루미늄 회사 탈코(TALCO)의 2013년 알루미늄 생산량은 21만6,369톤으로 하락했으며, 올 해는 낮은 시장 가격으로 생산량은 더 하락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 UN 27개국의 재생 음료캔 생산량은 2011년 대비 2.4% 상승했다.
◇ 중국의 1월 가공되지 않은 알루미늄 수출은 연초 대비 14.1% 상승한 32만톤을 기록했다.
◇ 음료캔 생산업체 렉삼(Rexam)은 최근 남아메리카의 스페셜 캔(special can)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이 지역 투자를 늘릴 것이라고 밝혔다.
■ 납, 아연
◇ 차이나 포스트(China Post)에 따르면 대만의 자동차 제조업체, 판매업체들이 정부에 낡은 차 교환 관련 현금 보조 또는 세금 인하 요청했다.
◇ 볼리덴(Boliden)사의 리포트에 따르면 가르펜버그(Garpenberg), 타라(Tara), 볼리덴 에어리어(Boliden Area) 등에 광물 매장, 광물 자원이 충분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 니켈
◇ 베일 인도네시아(Vale Indonesia)의 작년 생산량이 목표치를 하회한 것으로 알려졌다.
◇ 호주 연방정부 리포트에 따르면 퀴즈랜드(Queensland) 니켈 제련소는 150번 이상 허용량 이상의 오수를 방출했다고 전해졌다.
◇ 메탈불레틴(Metal Bulletin)에 따르면 호주 기반의 니켈 생산업체 민코르(Mincor)의 2013년 하반기 생산량은 전년 동기 대비 11%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 중국의 2013년 크루드 스테인리스 스틸(Crude Stainless Steel) 생산량은 1,870만톤을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