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동음향㈜(대표이사 김상헌, www.kdsound.co.kr)는 57년 역사를 가진 일본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인 TEAC(www.teac.co.jp)의 아이팟/아이폰 도크 스피커를 출시했다.
방송용 프로 음향기기 브랜드인 TASCAM과 하이엔드 오디오 브랜드인 ESOTERIC, 항공기용 레코더와 플레이어등 음향기기만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티악에서 2010년 다양한 라인업의 아이팟·아이폰 도킹 스피커를 출시하는데 그 첫 번째 제품으로 SR-2를 선보인 것이다.
SR-2는 블랙 우드 마감으로 고급스러우며 플라스틱 바디의 기존제품과는 다른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고 아이팟과 아이폰 정식 인증 제품으로 바로 제품에 모든 아이팟기종과 아이폰을 바로 연결하여 충전과 재생을 할 수 있으며 FM/AM 라디오와 다른 재생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AUX기능을 가지고 있다.
전면의 큰 LCD 디스플레이는 현재의 시간과 재생되는 소스의 정보를 표시하며 1개의 알람만을 사용할 수 있는 기존 제품과는 달리 2개의 다른 알람을 설정할 수 있어 부부나 가족끼리 다른 시간의 알람을 필요한 경우라도 한대의 제품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알람 사운드는 라디오 또는 아이팟·아이폰의 음악으로 설정할 수 있다.
내장되어있는 6가지 종류의 프리셋 이퀄라이져로 사용자의 취향에 맞는 사운드를 선택할 수 있으며 딤머기능으로 취침시 시계의 불빛이 수면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현재 코스트코에서 판매를 하고 있으며, 인터넷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