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포스코건설, 포스코A&C와 공동 주관으로 ‘제2회 포스코 스틸 디자인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스틸(Steel) 디자인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의 탐구와 디자인 우수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올해 참가 대상이 넓어져 국적, 전공의 제한 없이 국내외 대학(원)생 개인 또는 3인 이내의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게 됐다.
이번 공모전은 '스틸, 호모 헌드레드(Steel, Homo Hundred)'라는 주제로, 철이 평균 수명 100세 시대를 맞아 새로운 여가와 휴식, 새로운 생산의 방식을 담아낼 수 있는지를 묻는다.
또한 공모전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스틸 디자인의 이해와 소통을 높이기 위하여, 스틸 재료와 스틸 건축에 대한 강연 및 본 공모전의 주제에 대한 설명회로 구성된 '포스코 페스타 아카데미'를 다음달 중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의 최고상인 대상 1팀에는 1,0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 각각 400만원 등 총 3,000만원 규모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포스코건설과 포스코A&C의 입사 지원시 가산점의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자 등록 및 수정은 다음달 28일까지 포스코 스틸 디자인 페스타 공식 웹사이트(www.poscofesta.com)에서 가능하며, 1차 작품접수는 다음달 말에 시작하여 8월 말 2차 접수를 끝으로 시상식과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