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의 국내 판매가 2012년 12월 이래 최대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기아자동차(주)는 2014년 11월 국내 4만4,500대, 해외 22만3,234대 등 총 26만7,734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기아차의 11월 판매는 적극적인 판촉활동과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 판매가 2012년 12월(4만6,514대) 이래 23개월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으며, 해외판매도 호조를 이어가 전체 판매는 작년 동월 대비 4.1% 증가했다.
국내판매는 올 뉴 쏘렌토와 올 뉴 카니발이 신차 효과를 이어가며 모닝, 스포티지R, K3, K5 등 주력 차종들과 함께 판매를 견인, 작년 대비 14.2% 증가했다.
해외판매 역시 K3, 스포티지R, 프라이드, K5 등 주력 차종들이 판매를 견인하며 작년 대비 2.3% 증가했다.
노조 파업의 영향을 받았던 전월 대비로는 국내판매가 20.3% 증가했고, 해외판매는 14.7% 증가해 전체적으로는 15.6% 증가했다.
1∼11월 기아차 누적 판매실적은 국내 41만7,182대, 해외 234만1,658대 등 총 275만8,840대로 작년 대비 6.8% 증가했다.
기아차는 신흥국의 경제위기, 엔저 등 시장 환경이 우호적이지 않을 것으로 보고 최근 시장에 투입한 올 뉴 쏘렌토와 올 뉴 카니발에 대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차 효과를 지속하는 한편 해외시장에서도 향상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제값 받기를 이어가 위기를 돌파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아차는 생산과 판매 역량을 극대화하고 판촉 활동 강화를 통해 올해 글로벌 판매 목표인 296만대를 초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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