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타치 오토모티브 시스템은 지난 30일 이와타니산업이 오사카 조토구 모리노미야지역에 개설한 수소스테이션에 연료전지 자동차용 신형 수소 디스펜서 ‘NEORISE (네오라이즈)’를 공급했다고 발표했다.
신형 소수 디스펜서 ‘NEORISE (네오라이즈)’는 마이크로 채널 방식의 소형 열교환기를 개발해 기존 제품보다 40% 소형화에 성공한 것으로 수소스테이션의 레이아웃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라운드 셔터와 표시부 전면에 유리를 장착하는 등 디자인도 높였다. 또한, 디스펜서의 양쪽에서 작성을 가능하게 하는 등 사용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수소 디스펜서 개발은 압축 천연 가스 관련 사업에서 축적 된 고압가스 충전기술을 활용했다.
이번 NEORISE 관련, 히타치의 수소 디스펜서가 납입된 일본내 수소 스테이션은 18 개소가 되었다. 히타치는 앞으로도 NEORISE의 판매 확대를 도모하고, 확대가 예상되는 수소 스테이션 수요의 개척을 목표로 할 방침이다.
한편, 이와타니 수소스테이션 오사카 모리노미야는 2016년 5월 9일에 개소한 것으로 오프 사이트 방식의 수소 스테이션에서 수소는 오사카 부 사카이시에 있는 수소 제조 플랜트에서 탱크로리로 수송한다. 수소의 공급 능력은 시간당 300Nm3으로 시간당 수소연료전지차 6대를 완충 할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