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경제연구원(원장 박종우)은 11월29일∼30일 양일간, 여의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하반기 제1차 플라스틱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열가소성·열경화성 수지 중에서도 응용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기능성 수지를 중심으로 진행된다.
소재 특성 및 복합재료 기지재로서의 활용 가능성에 대해 알아보고, 탄소섬유·아라미드섬유 등 대표적인 강화재에 대한 교육을 통해 기능성 수지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연구한다.
특히 최근 자동차 소재에 경량화 등 성능향상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EP(Engineering Plastic) 등 복합재료로서의 플라스틱 소재에 대해서도 알아볼 예정이다.
교육에서 다뤄지는 주요의제는 △PPS의 주요 특성 및 응용 △Fluoroplastics(불소수지) Overview △PMMA의 특성 및 응용 △POM 및 PA의 주요 특성 및 응용 △PC 및 PBT의 주요 특성 및 응용 △에폭시수지의 개요와 응용(복합재료를 중심으로) △실리콘수지의 이해 및 특징 △폴리우레탄의 이해 및 응용 △섬유강화복합재료의 이해 및 특징 △탄소섬유 및 아라미드섬유의 이해 및 복합재료로서의 활용 등이다.
이번 교육은 이니츠, 케무어스코리아, LG MMA, 한국엔지니어링플라스틱, 삼양사, 국도화학, KCC, 금호미쓰이화학, 엑시아머티리얼스, 효성 등 각 분야 전문가가 강연에 나선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www.cmri.co.kr)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으며 빠른 등록이 이뤄지고 있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프로필은 기사 하단에 위의 사진과 함께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