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전문가 협회인 IEEE(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가 8일 한국자동차공학회와 국가 표준 및 국제 표준 활동에 있어 협력관계 구축에 대한 MOU를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MOU를 계기로 정보교류를 활성화하고, 양 기관의 기술 그룹간의 협력 등을 강화하기로 했으며 공통 관심 분야의 표준 개발 활동 및 회원 뉴스레터 등과 같은 상세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번 MOU는 다양한 활동 분야에 적용될 예정이나, 최우선적으로 자동차 기술 및 스마트그리드 표준 부분에 중점을 둘 계획이다. 양 기관은 긴밀한 협력 관계를 바탕으로 전문성을 배가 시키고 또한 세계 기술 신장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허훈 한국자동차협회 위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 기관간 활발한 정보와 의견 교류가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은 자동차 기술 진화 뿐 아니라 표준 개발 환경을 개선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IEEE-SA 매니징 디렉터 주디스 골먼 (Judith Gorman)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 관계를 더욱 체계적으로 강화시킬 수 있게 됐다”며 “이와 같은 협력관계는 글로벌 표준 개발을 더욱 고무시킬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