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계연구원(원장 최태인)은 중소·중견기업의 기술경쟁력 확보에 도움을 주고자 전국을 돌며 기술과 기업지원 프로그램 소개에 나선다.
기계연구원은 21일 서울(영등포역 회의실)을 시작으로 23일 대구, 28일 부산, 3월6일 광주, 3월8일 대전 등 5대 광역경제권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기술 로드쇼(기술이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전 수요조사에 따라 각 지역 기업이 관심을 보인 △태양열과 폐열을 이용한 담수화 장치 △오존 및 오존 기능수 생성 기술 △박막형 열전에너지 변환 모듈 제조 기술 △급연료 연소용 촉매보조 순산소 연소장치 △나노버블 발생 및 이용장치 △공작기계의 레이저 복합 가공 기술 등 세부 기술내용과 기술이전 지원 사항을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의 애로기술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상담 부스를 운영해 중소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기술 로드쇼’에서 기업으로부터 관심을 많이 받은 우수 기술은 사업화 컨설팅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KTRT(KIMM Technology Round Table:기계연 기술이전 상담회)로 연계해 기술이전을 추진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기계연구원 기업기술지원실(042-868-7920)로 문의하면 된다.